목차
3월 일상생활
4월 놀이활동
5월 놀이활동
6월 일상생활
7월 놀이활동
8월 놀이활동
영유아 발달평가
9월 일상생활
10월 놀이활동
11월 놀이활동
12월 일상생활
1월 놀이활동
2월 놀이활동
영유아 발달평가
4월 놀이활동
5월 놀이활동
6월 일상생활
7월 놀이활동
8월 놀이활동
영유아 발달평가
9월 일상생활
10월 놀이활동
11월 놀이활동
12월 일상생활
1월 놀이활동
2월 놀이활동
영유아 발달평가
본문내용
제공해주어야겠다. 자연탐구과정에서 서로 다른 생각에 관심을 가지며 물체의 모양, 위치, 방향을 알고 구별할 수 있다.
OOO반 OOO 관찰일지
OOO반 OOO 관찰일지
반 명
OOO반
이 름
OOO
연령
만4세
월
관찰내용
9월
일상생활
OO가 생일 받은 선물을 보여 어떤 선물인지 궁금해 한다. ‘OO야 이거 만져봐도 돼? 라고 물어본다. OO가 ’만져봐‘ 라고 이야기 하자 생일 선물을 하나씩 들어서 ’이건 뭘까?‘라고 이야기 한다.
10월
놀이활동
가을 꽃 잔치 퍼즐 상자 속의 가을 꽃 퍼즐 조각을 하나씩 맞추기 시작한다. 코스모스 조각을 맞추면서 “예쁜 코스모스, 알록달록 코스모스”라고 말하면서 퍼즐을 맞춘다. 총 7개의 퍼즐을 다 맞춘 연아는 “다 맞췄다.”라고 말하며 퍼즐 조각을 친구에게 보여준다.
11월
놀이활동
친구 얼굴을 꾸며 보았는데 OO가 “난 눈을 세 개로 할까? 웃긴다. 머리카락은 가득 붙여야지.” 라며 친구 얼굴 꾸미기에 열심히 활동하였고 다양한 재료를 쓰고 해학적으로 표현하였다.
12월
일상생활
OO가 달걀을 옮기는 신체활동에 관심 갖고는 숟가락을 이용하여 달걀을 옮긴다. “으~이거 왠지 떨어질 것 같아..”하면서 조심조심 옮긴다. 한 친구가 다가가자 “OO야! 가까이 오면 떨어질 것 같아” 라고 말한다.
1월
놀이활동
‘모두 다 같이’ 노래에 맞춰 교사가 율동을 하자 OO가 교사를 빤히 쳐다본다. 교사가 OO의 손을 잡고 움직여 주자 OO도 점프하며 율동을 하고 바닥에 놓여 있던 북과 채를 들어 두드려 소리를 낸다.
2월
놀이활동
멜로디언을 두드리며 도레미파솔라시도 하며 놀이하더니 ‘선생님, OO 노래 잘해요’ 하며 이야기한다. 자기맘대로 연주하며 지난주에 배운 동요를 부르더니 OO가 옆에 있는 친구에게 함께 부르자고 이야기하거니 함게 불렀다.
영유아
발달평가
가을 꽃에 관심을 가지고, 전체와 부분의 관계를 이해하면서 퍼즐 조각을 맞추는 모습이었다. 다양한 종류와 모양의 퍼즐을 비치해 다양하게 맞출 수 있도록 해야겠다. 신체활동 교구에 많은 관심 갖고 참여하지만 조심성이 많아 처음에는 쉽게 참여하지 않다가 친구들이 하는 모습을 관찰한 후 참여한다.미술이나 여러 가지 활동에 적극성을 보이며 열심히 하는 편이며, 주제에 조금 벗어나고 원하는 활동결과는 아니지만 늘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싶어한다. 을 손으로 치는 OO에게 채를 제공하여 또 다른 소리를 들어 볼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OOO반 OOO 관찰일지
OOO반 OOO 관찰일지
반 명
OOO반
이 름
OOO
연령
만4세
월
관찰내용
9월
일상생활
OO가 생일 받은 선물을 보여 어떤 선물인지 궁금해 한다. ‘OO야 이거 만져봐도 돼? 라고 물어본다. OO가 ’만져봐‘ 라고 이야기 하자 생일 선물을 하나씩 들어서 ’이건 뭘까?‘라고 이야기 한다.
10월
놀이활동
가을 꽃 잔치 퍼즐 상자 속의 가을 꽃 퍼즐 조각을 하나씩 맞추기 시작한다. 코스모스 조각을 맞추면서 “예쁜 코스모스, 알록달록 코스모스”라고 말하면서 퍼즐을 맞춘다. 총 7개의 퍼즐을 다 맞춘 연아는 “다 맞췄다.”라고 말하며 퍼즐 조각을 친구에게 보여준다.
11월
놀이활동
친구 얼굴을 꾸며 보았는데 OO가 “난 눈을 세 개로 할까? 웃긴다. 머리카락은 가득 붙여야지.” 라며 친구 얼굴 꾸미기에 열심히 활동하였고 다양한 재료를 쓰고 해학적으로 표현하였다.
12월
일상생활
OO가 달걀을 옮기는 신체활동에 관심 갖고는 숟가락을 이용하여 달걀을 옮긴다. “으~이거 왠지 떨어질 것 같아..”하면서 조심조심 옮긴다. 한 친구가 다가가자 “OO야! 가까이 오면 떨어질 것 같아” 라고 말한다.
1월
놀이활동
‘모두 다 같이’ 노래에 맞춰 교사가 율동을 하자 OO가 교사를 빤히 쳐다본다. 교사가 OO의 손을 잡고 움직여 주자 OO도 점프하며 율동을 하고 바닥에 놓여 있던 북과 채를 들어 두드려 소리를 낸다.
2월
놀이활동
멜로디언을 두드리며 도레미파솔라시도 하며 놀이하더니 ‘선생님, OO 노래 잘해요’ 하며 이야기한다. 자기맘대로 연주하며 지난주에 배운 동요를 부르더니 OO가 옆에 있는 친구에게 함께 부르자고 이야기하거니 함게 불렀다.
영유아
발달평가
가을 꽃에 관심을 가지고, 전체와 부분의 관계를 이해하면서 퍼즐 조각을 맞추는 모습이었다. 다양한 종류와 모양의 퍼즐을 비치해 다양하게 맞출 수 있도록 해야겠다. 신체활동 교구에 많은 관심 갖고 참여하지만 조심성이 많아 처음에는 쉽게 참여하지 않다가 친구들이 하는 모습을 관찰한 후 참여한다.미술이나 여러 가지 활동에 적극성을 보이며 열심히 하는 편이며, 주제에 조금 벗어나고 원하는 활동결과는 아니지만 늘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싶어한다. 을 손으로 치는 OO에게 채를 제공하여 또 다른 소리를 들어 볼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추천자료
- 유아특수교육기관 - 전라북도 군산시 사회복지법인 열린터
- 학대받은 아동의 대인관계능력 향상 프로그램
- 만4,5세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 발달평가
- 만2세 5명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 만4세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1년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만2세 3월-2월 1년 관찰일지 (일상,놀이영역 관찰 및 1,2학기 평가)
- 만3세 1년치 관찰일지 및 평가 (놀이,일상 관찰일지)
- 만5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 만1세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놀이,일상 관찰일지)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