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놀이,일상영역 1년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3세 놀이,일상영역 1년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만3세 놀이,일상영역 1년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1학기 발달평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2학기 발달평가

본문내용

생님 스티커 붙여도 되요?” 라고 묻는다.
2학기 발달평가
OO는 도구와 기계에 대해 관심을 가지며, 물체의 특성에 대해 알고 설명할 수 있었다. OO는 미술 활동에 매우 관심있어 하고 좋아 하지만 혼자 할때보다 여럿이서 같이 미술활동을 할때에는 조급한 마음이 보인다. 미술활동을 충분히 여우로운 시간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활동 할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 하겠다. OO는 OO가 도움을 요청하자 도움을 주고 OO에게 신문지 배를 띄우는 방법을 알려주며 OO와 상호작용을 하였다 또래와 어울리는 시간이 전 보다 늘었으나 아직 상호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거나 협동놀이가 가능한 모습을 보이지는 않아 친구들과 협동하여 놀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놀이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놀이에 자연스럽게 참여해볼 수 있도록 지도하여야겠다.
만3세반 2학기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OO가 음률영역 매트에 앉아 친구와 함께 피아노 연주를 한다. 함께 놀이하던 친구가 화장실에 가고 다른 친구 가 다가와 친구의 피아노를 만지려고 하자 “안돼! OO가 놀고 있던거야 만지지마!” 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빨간색 리본으로 놀이하던 OO가 친구들에게 “이건 빨간색이야”라고 말한다. 리본을 흔들며 놀이하는 OO에게 교사가 “노란색 리본은 어디 있을까?” 라고 리본이 들어있는 바구니를 바라보더니 노란색 리본을 꺼내 들며 “여기 있어요!” 라고 말하며 가져온다.
놀이활동
2층 강당의 실내놀이터에서 OO가 방방이를 뛰다 높이 뛰는 바람에 방방이에서 넘어졌다. 그리고 울기 시작하여 교사가 OO를 불러 ‘OO야 어디 아팠어요 라고 묻자 OO가 울며 ’뛰다가 다리가 꺾였어요’ 라고 말하였다. 교사가 OO의 다리를 살펴보니 괜찮아 만져준 다음 안아주며 달래주자 울음을 그치고 다시 방방이에서 뛰어 놀이하기 시작하였다
일상생활
배식을 받은 후 의자에 앉아서 식사를 하지 못하고 일어서서 식사를 한다. 교사가 ‘OO 의자에 앉아서 식사 하세요’ 라고 말하자 다리를 비스듬히 의자에 앉아 밥을 먹는다. OO가 밥과 반찬에는 전혀 관심을 보이지 않고 국물을 몇 숟가락 먹은 후 가만히 먼산을 보며 앉아 있다.
만3세반 2학기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도움이 필요한 세계 친구들에 대한 영상을 본 후 내가 할 수 있는 도움을 생각해보고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보기로 한다. 아프리카 사람과 자신의 모습을 그린 OO는 약을 그리고 그림 위에 말풍선을 그린다. 말풍선에 “이거 마셔. 약이야.” 라고 적고 “고마워.”라고 글자를 쓴다.
놀이활동
OO가 밀가루 반죽을 조물 조물 손으로 주물리며 손으로 펴서 툭툭 치며 동그랗게 조금씩 떼어 그릇에 놓으며 입으로 맛보는 흉내를 낸다.
2학기 발달평가
OO가 놀이 활동 전에 안전하게 놀이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이야기 해줘야겠다. 자리에 앉아 있는 걸을 많이 힘들어 한다.. 식사예절에 대해 알려주며 교사에 도움을 받아 바르게 앉아서 식사하는 방법을 지도하여야겠다. 도움이 필요한 세계 여러나라 친구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아픈 친구들을 위해 약을 주는 모습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모습이었다. 자신의 생각과 글과 그림으로 잘 표현하는 모습을 알 수 있었다. OO는 소근육을 사용해 자유롭게 표현 할 줄 알며 재료 특성의 재질과 느낌을 다양하게 놀이 할줄 안다.
만3세반 2학기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가을이 되어 나뭇잎이 낙엽이 되는 과정을 알아보고 활동지를 하는 OO는 나뭇잎의 변화과정을 스스로 이야기를 하며 나열하였다. 그리고는 교사에게 “선생님, 이렇게 하는 거 맞아요?”라고 말한 후 교사에게 순서를 설명해 주었다.
놀이활동
교실에 동요가 흘러나오자 영아들이 율동을 한다. 휴식매트에 앉아 친구들을 보던 OO도 자리에서 일어나 친구들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여 손을 흔들며 율동을 하고 친구들이 점프하자 OO도 점프하기도 하고 발을 구르며 율동을 한다.
놀이활동
OO는 “풀 뚜껑 열어주세요.”라고 말하며 풀을 내민다. 교사는 풀 뚜껑을 열어주고 “여기~”라고 말한다. 풀과 풀 뚜껑을 받고 내려놓고 초록색잎 색종이를 뒤집어 풀칠하고 붙인다. 연두색잎 색종이를 뒤집어 풀칠하고 붙인다. 베이킹컵을 뒤집어 풀칠하고 붙이는 것을 반복한다.
일상생활
소방관 아저씨가 어린이집에 방문하셔서 불이 났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주시고 “불이야” 소리도 내 보고 손으로 코와 입을 막아 보았다. “소방복 입어 보고 싶은 친구 있어요?”라고 물어보자 OO가 손을 들고 “저요”라고 이야기하여 소방복을 입었다.
만3세반 2학기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또래가 다가와 “OO야 우리 숨바꼭질하자!” 라고 말하자 “그래!” 라고 대답하며 ‘가위 바위 보’를 통해 술래를 정한다. 술래가 된 OO는 “내가 꼭꼭 숨어라 할게!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인다. 다 숨었니?”라며 함께 놀이한다.
놀이활동
자유놀이 시간 OO는 OO에게 “나랑놀자” 이야기 한다 OO가 “왜?” 라고 하자 “나랑 같이 놀아야지!” 라고 이야기 하며 장난감을 들고 온다.
2학기 발달평가
OO는 추워진 가을 날씨에 자연이 변화하는 것들의 종류에 대해 말할 수 있으며 나아가 나뭇잎이 낙엽이 되는 과정, 그리고 원리를 자세히 말할 수 있다. OO가 놀이할 때 관련된 동요를 불러주고 율동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서인지 OO도 관심을 가지고 조금씩 율동을 따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풀을 사용한 미술놀이에 흥미를 가지고 꽃다발을 만드는 경험을 하였다. 소방관 아저씨 방문뿐 아니라 평소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불이났을 때 대피해야 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사이렌 소리가 들리면 손으로 코와 입을 막고 하던 놀이를 멈추고 비상대피로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다.
  • 가격7,5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24.03.17
  • 저작시기2024.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420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