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및 2학기 평가 (평가인증A 일상,놀이영역으로 분류)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및 2학기 평가 (평가인증A 일상,놀이영역으로 분류)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를 후빈 뒤 매트에 닦는다.
2학기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언어 그림 카드를 가져와 “선생님 맞춰 봐요! 이건 돈을 저금하는 데에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은행인가?!”라고 대답하자 “딩동댕~나 할머니가 용돈 많이 줘서 저금해본 적 있어요!” 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OO가 그물망에 공을 넣고 던져서 받기를 한다. 그물에 받아지지 않으니 바닥에 있는 공을 그물로 밀어서 모으기를 한다. 그물에서 공을 던져서 받기가 안되지만 그물로 공을 모아 그물에 올리기는 가능하다.
2학기 평가
매운 김치지만 거부감을 갖지 않고 맛을 보기도 하지만 아직 김치를 잘 먹지 못해 물을 마시는 경우가 종종 있다. OO는 표정,몸짓,단어로 의사를 표현하고, 자신의 요구와 느낌을 말 할 수 있다. OO가 친구와 함께 놀이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놀이하기 전 습자지를 탐색하며 느낌, 색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습자지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놀잇감을 정리하여 넓은 공간을 마련해주었다. 자주 코를 파는 모습을 보인다. 자신의 신체를 청결히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실천할 수 있도록 격려해야겠다.
2학기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색칠공부 책을 가져와서 친구들에게 보여주며 자랑한다. OO가 ‘나도 한 장 찢어줘‘ 라고 하자 ’안돼‘ 라고 하며 크게 말을 한다
놀이활동
음률영역에서 OO와 함께 음악을 들으며 음률활동을 즐겼다. 음악에 맞추어 마라카스를 흔들고 리본막대를 흔들면서 놀이를 하고있었는데 리본막대를 흔들다가 옆에서 놀이하던 OO 눈에 부딪히고 말았다. “미안해 OO야 내가 일부러 그런게 아니고 흔들다가 부딪혔어”라고 말했다. 음률영역의 범위를 좀더 넓혀주고 옆에서 블록놀이를 하고 있는 OO를 좀더 매트 안쪽으로 들어가서 놀이하기를 권했다. “OO야 내가 이렇게 크게 안할게 너도 조심해”라고 말하며 리본막대를 흔들 때 주변에 친구들이 가까이 있는지 없는지 살피며 놀이를 하였다. 교실안에서 안전하게 놀이감을 사용할 수 있다.
놀이활동
오전 자유놀이시간에 OO와 공룡놀이를 하고 소꿉놀이를 하며 “OO야 난 아빠라서 힘이쎄.” 라고 이야기를 하며 놀이를 하였다.
일상생활
OO에게 “OO 밥 먹었으니까 양치할까?”라고 말하니 OO가 화장실로 달려간다. “이거요?”라고 말하며 칫솔을 가리키고 치약을 묻혀 주자 양치를 한다.
2학기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기타놀잇감을 팅겨보며 박자를 타본다.‘아침 마다 모여서~’새노래로 익숙한 졸업가 노래를 딩딩딩! 박자를 맞추어 연주하듯 줄을 팅기며 노래를 부르며 교실을 돌아다닌다.
놀이활동
자유놀이 시간 OO는 OO에게 “나랑놀자” 이야기 한다 OO가 “왜?” 라고 하자 “나랑 같이 놀아야지!” 라고 이야기 하며 장난감을 들고 온다.
2학기 평가
교실안에서 안전하게 놀이감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할 수 있다. OO는 식사를 한 후 스스로 양치를 할 수 있다. 노래의 리듬과 박자를 맞추어 음률활동을 즐겁게 즐겨본다.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선택하여 자유롭게 부르기를 해보고, 큰 소리로 부르기, 빠르게 부르기 등 교사와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활동을 즐겨본다.
2학기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이불을 펴 주자 OO가 자신의 이불을 찾아 눕는다.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오자 몸을 엎드린 뒤 몸을 흔든다. 교사가 바른 자세로 누워볼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해 주었으나 그대로 엎드려 있는다.
놀이활동
OO는 동요 동시 연습을 열심히 하던 중 “선생님 우리 아까 수박 먹었지요?” 라고 말하였다. 오전 간식으로 나온 수박이 생각났는지 “커다란 수박하나~잘익었나 통통통~” 수박파티 노래를 계속 이어 부르던 OO는 “선생님 우리 삐약 삐약도 불러요” 라고 말하였다. 신이 난 OO는 “선생님 노래부르는거 좋아요. 애들아 너네도 불러봐~재미있어~” 라고 말하며 신나하는 모습을 보였고 여러 가지 동요를 부르던 OO는 율동을 하며 하하 호호 즐거워하는 모습이었다. 다른 친구들과 동요의 전주 부분을 들으면 자연스럽게 율동을 할 준비를 하기도 했다. 전주부분을 들은 OO는 “이건 사랑해요~노래예요” 라고 말했고 교사는 OO에게 격려와 칭찬을 해주었다 .
놀이활동
OO와 소꿉놀이를 하면서 과일 모형을 들고 “아 해봐“ 먹여주려고 하자 친구의 반응과 관심이 없자 혼자 밥을 먹는 흉내를 내며 놀이를 한다.
일상생활
OO가 점심시간 혼자서 밥을 숟가락에 뜨지만 수저에 반도 차지 않게 밥을 떠서 입에 넣는다. 수저를 뜨며 뒤를 돌아보고 밥을 떨어뜨린다. 한 참을 입안에 밥을 담아두고 씹지 않는다. 교사가 “꼭꼭 씹어보자”라고 얘기하자 그때서야 씹기 시작 한다.
2학기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OO가 공룡 퍼즐을 꺼내서 자리에 앉는다. 먼저 공룡 퍼즐을 다 떼어본다. 퍼즐의 모양을 보며 모양에 맞는 퍼즐을 찾아서 하나씩 퍼즐을 맞춰 본다. 교사에게 OO가 완성된 퍼즐을 보여주며‘이거 OO가 혼자 다 맞췄어’라고 말하며 웃는다. 완성된 퍼즐을 다시 빼서 맞추며 놀이를 한다.
놀이활동
정전기와 관련된 사전 경험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OO는 머리에서 정전기가 났어요~라고 이야기 한다. 또한 교사가 어떤 물체에서 정전기가 나는 것을 볼수 있었는지 물어보자 옷에서도 정전기가 났어요~라고 이야기 하고 따가왔어요~라고 말을 한다.
2학기 평가
OO는 짧은 이야기와 노랫말을 즐겁게 들어볼 수 있고 율동을 잘 따라 할 수 있다. OO가 가장자리 4군데를 먼저 맞춘 후에 퍼즐을 맞추는 모습을 보였다. 이제는 8조각 이상의 퍼즐을 스스로 맞출 수 있다. 퍼즐을 개수를 조금 더 늘려주어 10조각 이상의 퍼즐을 제공해야겠다. 정전기가 났던 경험을 이야기 하며 자신이 느꼈던 것을 자세히 이야기 하는 모습을 보인다.
  • 가격5,7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4.04.20
  • 저작시기2024.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815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