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성 (기업의 사회공헌, 기업의 환경문제 대응방안, 사회공헌과 이익추구와의 조화, 사회성과 수익성 통합의 요건, 기업의 환경문제로의 접근 방안, 위협이 아닌 기회로서의 환경 대응)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기업의 사회성 (기업의 사회공헌, 기업의 환경문제 대응방안, 사회공헌과 이익추구와의 조화, 사회성과 수익성 통합의 요건, 기업의 환경문제로의 접근 방안, 위협이 아닌 기회로서의 환경 대응)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기업의 사회성

Ⅰ. 기업과 사회공헌

Ⅱ. 사회공헌과 이익추구와의 조화

Ⅲ. 사회성과 수익성 통합의 요건

Ⅳ. 기업의 환경문제로의 접근 방안

Ⅴ. 위협이 아닌 기회로서의 환경 대응

본문내용

황을 단순히 위협이라고만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앞에서 논한 상품이나 행동에의 대책도, 타 회사에 앞섬으로써 기업 간 경쟁에 있어서 우위에 설 수 있다. 환경문제에 대한 직접적인 운동이나 지원, 소위 필란스로피도 기업의 이미지나 종업원의 의욕을 높이고 유형무형의 플러스를 기대할 수가 있기 때문에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환경을 좋게 하는 기술 시스템을 상품화하는 것을 생각하여야 한다.
또한 무공해엔진의 개발 등도 이 분야의 하나이나 폐기물의 처리시스템, 물이나 공기의 청정기술, 또 공해 등으로 일어난 재난, 병에 걸린 사람이나 다른 동식물의 치료시스템 등도 그렇다. 즉, 환경문제를 기회로 삼는 것이다. 단, 이것 사회적인 요청이라고 인식하는 일이 중요하다. 사회성을 지닌 이념과 문화의 필요성이 여기에 있다.

추천자료

  • 가격2,3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4.08.29
  • 저작시기2014.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3529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